싼타페 풀체인지 MX5 | 사전예약 | 예상가격 |실내외 사진

신뢰성과 성능으로 인정받는 현대자동차가 출시하는 SUV, 싼타페 5세대가 8월 출시됩니다. 기존의 싼타페와는 또 다른 변화를 선보이는 이번 모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의 싼타페는 국내뿐 아니라 북미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전 세계적인 시장 판매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_외관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일

현대 기아치는 보통 5~6년 주기로 풀체인지를 합니다. 2023년 8월 10일 싼타페의 5세대인 MX5가 8월 10일 출시됩니다. 2018년도에 출시된 싼타페 4세대와 비교했을 때, 싼타페 풀체인지의 출시는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가격

8월에 공개될 싼타페 풀체인의 주요 사양과 제원 등은 앞으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4000만원 후반대로 추정됩니다. 현재 2023 더 뉴 싼타페의 가격이 3300~풀옵션 4300만원대까지로, 풀체인지가 되면서 400~500만원 정도 가격이 인상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차체 크기도 커졌고, 최신 기술을 탑재한 만큼 가격 인상은 불가피합니다. 2023 더 뉴 싼타페의 가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싼타페 가격표를 다운받아 주세요.

싼타페 풀체인지 사전예약

싼타페 풀체인지는 공식적인 사전예약이 없습니다. 사전예약 없이 바로 공개 , 생산 , 출시로 진행이 되는것 같습니다.

다만.. 싼타페 차량을 계약을 해놓고 풀체인지 차량을 받으려고 하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그 부분은 인정이 되어 싼타페 풀체인지 전환계약으로 될것으로 보여지고 공식적인 사전예약만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차량을 보고 사전예약을 하려고 준비하셨다면, 미리 가까운 영업점으로 상담 요청하여 싼타페 풀체인지 예약 해두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랜저도 사전예약없이 출시 후 바로 계약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도 마찬가지로 사전예약 없이 즉시계약으로 진행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디자인

현대자동차는 싼타페 5세대의 디자인에 대해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강렬하고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보다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 또한 넓어져 사용성이 높아졌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_외관

기존의 디자인에서 탈피해서 박시한 형태의 외관으로 긴 휠 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의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_외관

전면 헤드라이트 부분은 H라이트로, 단순 양 끝에서 빛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가로로 긴 라이트를 추가형 좀더 세련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형상은 각종 커뮤니티에서 싼타페 한솥 에디션이라고 조롱을 받기도 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이 한솥도시락 로고를 떠오르게 한다는 겁니다.

한솥도시락

이렇게 보니 한솥 도시락의 디자인과 싼테페의 헤드램프 디자인이 비슷하게 보이기는 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_외관

후면부 역시 H 형상의 테일램프를 적용하였고, 상당히 고급져 보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내부디자인

image 24

12.3인치 계기반과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커브드로 설치되어 있어 내부가 더 넓어 보입니다. 곡선 형태로 운전자의 시인성 및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image 25
image 26

마치며

이상, 곧 출시될 싼타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싼타페의 차체가 더 커진 것처럼 보입니다. 언뜻 보기에, 펠리세이드 자리를 넘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