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지원제도 쉽고 빠르게 확인하기

국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맞춤형 서민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민금융진흥원’ 및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합하여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서민금융진흥원”을 개설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서민금융 관련 상담·신청서비스를 PC 또는 모바일 기반 비대면 서비스로 개편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제고 및 접근성 향상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단순 정보제공 수준에 머물렀던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여 수요자별 맞춤형 상품추천 및 신청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챗봇, 앱푸쉬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24시간 상담체계 구축하였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에서 제공하는 서민금융지원제도 한분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정책자금지원제도

다양한 정부지원상품(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소개 및 대출절차안내 그리고 신용등급 무료조회 기능 제공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징검다리론 등 의 자격요건, 한도, 금리, 상환기간, 취급은행 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수 있으며 각 상품별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산형성상품으로는 미소드림적금, 청년저축계좌, 청년내일채움공제, 희망키움통장, 꿈나래통장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창업운영자금, 생계주거자금, 고금리 대안자금, 사회적금융, 자산형성지원제도 등 목적에 맞는 정책자금지원제도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채무조정제도

채무가 있는 서민들 대상으로 분할상환, 상환유예, 이자율 조정등을 지원하여 상환조건을 개선하고 개인의 신용회복을 돕고 경제적 재기를 돕는 사업을 지원합니다.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저금리 자금지원을 해드립니다. 기존 고금리 대출을 연 8%수준의 낮은 금리로 전환시켜주거나 긴급생계자금이나 임차보증금 담보대출 등을 지원해줍니다. 또한 개인회생과 파산면책 신청자분들께도 소액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휴먼예금조회

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 연계를 통한 휴면예금조회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유하신 휴면예금, 휴면계좌, 휴먼보험금을 조회하고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종합상담

맞춤대출, 고금리 전환, 휴먼예금 조회 및 지급, 신용정보조회 및 진단 등을 포괄적으로 상담을 하고 았습니다. 또한 지자체, 고용복지부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상담, 취업 안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서민금융진흥원 웹사이트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기회에 한번쯤 방문하셔서 필요한 정보 얻으시고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su_button url=”https://www.kinfa.or.kr/index.do” style=”flat” size=”11″ desc=”서민금융 한눈에 살펴보기”]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su_button]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