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출시일, 사용방법 총 정리

[the_ad id=”267″]

애플페이가 국내 출시되면서 화제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이미 ‘삼성페이’가 대세로 자리 잡은 상황이어서 애플페이의 국내 시장 점유율에 대한 전망이 크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페이 관련 정보를 모아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su_button url=”https://support.apple.com/ko-kr/guide/iphone/iph9b7f53382/ios” target=”blank” style=”flat” background=”#ff1515″ size=”12″]애플페이 사용 매뉴얼 보러가기[/su_button]

애플페이, 국내 출시 전망은?

애플페이

애플페이 단말기 시스템상 현재로선사용처가 극히 제한돼 있기 때문에 급속하게 점유율을 높이기는 어렵다는 전망이 제기돼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MST와 NFC 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있어 오프라인 간편 결제 시장을 꽉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플페이가 도입되더라도 당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엔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애플페이 도입 이후 결제 시스템을 개선해 달라는 아이폰 소비자들의 요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도입에 따른 NFC 단말기 보급도 예정되어 있어, 점차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가 기대됩니다.

한국에 애플페이가 도입될 때, 교통카드 기능은 제한됩니다. 대중교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과 교통카드 사업자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NFC칩 접근을 애플페이에 한정하고 수수료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계약 체결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 애플페이 도입이 머지 않았다는 새로운 증거가 발견되었습니다. 오늘 릴리즈된 iOS 16.4 Beta 2 버전에서,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것과 관련된 코드들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곧 iOS 16.4 출시와 함께 한국에 애플페이 지원이 시작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애플페이 출시일은?

애플페이 출시일이 3월 중으로 확정됐습니다. 애플과 현대는 롯데리아/KFC/빽다방/할리스/파리바게뜨 등 우선 적용대상자를 선정해 애플페이 결제 관련 테스트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페이 사용방법

애플페이와 애플워치 연동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페이 단말기(NFC)가 필요합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Apple Wallet 어플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국내 카드결제 가맹점 대부분은 MST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페이 단말기인 NFC 단말기 보급이 필요합니다.

[the_ad id=”267″]

[su_button url=”https://support.apple.com/ko-kr/guide/iphone/iph9b7f53382/ios” target=”blank” style=”flat” background=”#ff1515″ size=”12″]애플페이 사용 매뉴얼 보러가기[/su_button]

현 결제 시스템의 한계상 애플페이가 도입되어도 당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애플페이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질 수 있고, 시장 점유율도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페이의 기술적인 문제는?

애플페이 출시 후, 애플페이의 보안성 문제가 논의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NFC 기술을 이용하여 결제를 진행하는데, 이는 무선 통신 기술을 이용하는 만큼 해킹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애플페이 사용자들의 결제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페이의 보안성을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애플페이 결제 이력에 대한 확인 기능이 불완전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현재 애플페이에서는 결제 이력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앱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러한 확인 기능이 애플페이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애플페이 결제 시스템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결론

애플페이 출시일이 확정되면서 국내에서도 기술적인 발전과 안정성에 대한 이슈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애플페이는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출시 후, 사용자들이 겪게 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대처 방안과 보안성 강화 노력 등에 대한 기술적인 개선이 필요합니다. 애플페이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질 수 있고, 시장 점유율도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페이가 국내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면서, 더 많은 가맹점들이 NFC 단말기를 보급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애플페이의 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가전구매지원사업 30만원 받는 방법 총 정리

국민의 힘 전당대회 선거일 및 선거방법 총 정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