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 미환급액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

유료방송 환급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자가 요금을 낸 후 말일 전에 해지했거나 유료방송 수신 장비 보증금을 미수령한 경우, 계좌이체 납부를 이중으로 한 경우 유료방송 미환급액이 발생합니다.
22년 6월 기준 유료방송 미환급액이 57억 6951만원이라고 합니다. 이 환급액은 신청하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금액입니다. 아래에 미환급액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니, 신청하셔서 꼭 환급금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덧) 해지할때 알려주면 좋겠지만, 왜 안알려주는지는 모르겠네요

1.유료방송 미환급액이란?

유료방송 미환급액이란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자가 서비스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정산 요금을 납부하고 해지하였으나, 사후 정산결과 선납금, 요금 이중납부, 장비보증금 미수령 등의 사유로 발생된 과오납금액입니다. 

2.미환급액 발생 사유

2.1수신장비 보증금액 미환급시

모뎀, 장비를 대여하게 되는데, 대여시 보증금형태로 일부 금액을 지불합니다. 서비스 해제시 이런 보증금을 받지 못할 경우, 환급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2.2요금 지불 후 서비스 해제시

사용자가 자동이체로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게 될 경우, 서비스를 해지한 경우 해당 월에 대한 서비스 수신료가 미환급금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금액은 환급금액 미신청해도 돌려줘야 되는 금액 아닌가요?

2.3TV수신료 이중 납부시

해지하는 월에 계좌이체 및 카드결제가 동시에 이뤄져, 이중납부가 될 경우 미환급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2.4정산급 선납시

정산급을 선납하고 서비스 해제시 미환급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3.유료방송 미환급액 확인방법

3.1유료방송 미환급액

3.2확인방법

3초면 유료방송 미환급액을 확인할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와이즈유저 방송통신이용자정보(wiseuser.go.kr)접속 후 현명한 활용 > 유용한 서비스 > 유료방송미환급액에서 조회를 하시면 미환급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_button url=”https://ansim.hf.go.kr/sub_03.html” style=”flat” background=”#ff1515″ size=”11″ desc=”와이즈유저 홈페이지”]유료방송 미환급액 확인하기[/su_button]

 

유료방송미환급액 화면설명
미환급액 조회 화면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는지역으로 검색하면 유료방송 환급액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미환급액이 없다면, 조회된 내역이 없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결과 화면
조회결과 화면

 

3.3확인대상 유료방송

LG헬로비전, SK브로드밴드, 딜라이브, CMB , HCN, 남인천방송, GCS푸른방송, KCTV광주방송, JCN울산방송, CCS충북방송, KCN금강방송, 서경방송, KCTV제주방송, ABN아름방송, KT스카이라이프 이용자들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숨겨진 보물 같은 방송통신 미환급액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